영어는 한국인이면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영원한 과제 중에 하나입니다. 아시아인 최초로 듀폰의 아시아지역 사장을 역임하였던 김동수 회장님께 한 번은 질문을 했습니다. "아시아 사장으로 일하시는데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인가요?" 그 분의 대답은 뜻밖에도 "영어"라고 하셨습니다.
김회장님은 대학교와 대학원을 모두 미국에서 졸업하고, 미국기업에서 30년이상 근무한 경력을 가졌고 영어를 참 잘하는 분이신데, 그래도 영어가 어렵다고 하더군요. 하물며 영어를 일상 접하지 못하는 많은 일반 사람들에게 영어가 더 어려운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그렇지만 영어는 꾸준히 '연습'하면 극복이 됩니다. 저는 '학습'하는 것 보다는 '연습' 또는 '사용'하는 것에 방점을 두고 싶네요.
영어에 관해서는 여기서 깊이 다루지는 않겠지만 연습에 도움이 되는 팁들은 얼마든지 공유를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첨부한 내용은 Slideshare 에서 받은 내용인데 영어를 쉽게 생각하고 접근하도록 도와주는 내용이라 공감이 많이 됩니다.
Working English
1. English is a tool not an academic subject.
2. You already have all the English you need
3. It's about being understood, not being perfect
4. Stop reading BBC, CNN, Korean Times etc. Read articles that interest you..
5. Stop worrying what other Korean people think.
6. Get your tenses right!
7. Less is more.
8. Understand there are cultural differences.
9. Intonation matters.
10. Plan ahead.
"If you are not willing to learn, no one can help you. If you are determined to learn, no one can stop you."
영어는 꾸준히 자주 읽고, 듣고, 말하고, 쓰는 활동, 즉 직접 사용하는 방식으로 연습을 하는 것이 편해지는 지름길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도 영어나 다른 외국어 습득을 위해 비법이 있으시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링크: https://goo.gl/sC3HBp